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리 정보

코로나 재택 치료 후기 후유증 예방

by &*^*(% 2022. 4. 4.

가족으로 인해 코로나 감염되어 재택 치료하게 되었는데 재택 치료 첫날 발열 및 땀이 많이 났습니다. 재택 치료나 감기 증상으로 땀 흘리는 증상이나 목 이물감, 가래 걸리는 느낌 발생 시 관리하실 수 있는 방법과 후유증 예방 방법 정리입니다.

 

코로나 감염으로 해열제 복용 당연하지만, 발열 아닌 목 이물감이나 가래 증상, 땀이 많이 흘러 저체온증 증상 발생 시 해열제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목 이물감으로 가글 시 올바른 소금물 가글 방법 및 주의 사항 확인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재택 치료 후기

 

재택 치료 첫날 일반적인 코로나처럼 발열 증상 있었으며, 취침 시 땀이 많이 흘렀습니다. 아침 기상 시 오줌 싼 것처럼 바지 심하게 젖어 있었고, 솔직히 왜 이럴까 걱정 많이 되었습니다. 땀 많이 흘리셨을 때 가장 먼저 옷부터 갈아 입으셔야 저체온 증상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옷 갈아 입으신 후 최대한 체온 유지 신경 쓰셔야 하는데 저는 온수 매트 및 극세사 침구 사용했습니다. 땀 다시 날 수 있어 매트 위 빨래하기 좋은 이불 사용하시기 바라며, 혈당 조절로 바나바잎 복용 시 부작용 효능 확인하셔야 합니다.

 

땀 많이 흘리실 경우 체온 내려갔다 열이 오르는 증상 반복하여 나타날 수 있어 코로나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 20분 환기 시켰으며, 따뜻한 라벤더 차 마셨습니다. 코로나 불면 시 카모마일 차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차 복용하니 잠도 잘 오고 목 이물감도 줄어 들었으며, 물 자주 마셔 목 이물감 관리했습니다. 목이나 입 마르는 느낌이나 혓바닥 마를 경우 물을 머금고 있다 드시면 효과적이고, 호흡기 바이러스이기에 수분 섭취 매우 중요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 예방 방법

 

감기 및 재택 치료 시 아침, 점심, 저녁 10분 이상 환기 필요하시며, 땀 흘렸을 때 저체온증 예방 위해 따뜻한 물 샤워 및 옷 바로 갈아 입어 주셔야 합니다. 보온 위해 조금 과하더라도 따뜻한 옷 입어야 하며, 따뜻한 차 주기적으로 드셔야 목 이물감 줄이실 수 있습니다.

 

치아 건강 관리 방법 및 추천 영양제 정보 활용하시고, 죽염이나 천일염 물 한 컵에 티스푼 1/2 정도 타서 마실 경우 땀으로 인한 전해질 불균형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목이나 혓바닥 마르는 증상 및 가래 걸린 느낌 발생 시 물 하루 1리터 정도 드셔야 합니다.

 

식사하실 때 기름진 음식 피하시고 소화 잘 되는 식단으로 조리 하셔야 하며, 기침 및 롱코비드 원인 관리 방법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바닥 먼지 제거 자주 하셔야 호흡기 질환 예방하실 수 있으며, 공기청정기 사용 효과적입니다.

 

임플란트 예정이신 분들 뼈 이식 비용 기간 통증 확인하셔야 하며, 재택 치료 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충분한 휴식으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하루 8시간 이상 숙면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재택 치료 시 충분한 영양 섭취하셔야 빨리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