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리 정보

뇌 건강 관리법 4가지 습관

by &*^*(% 2022. 9. 26.

사람의 몸과 마찬가지로 사람의 뇌도 연령 증가에 따라 퇴화하게 되고, 기억력과 인지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평소 뇌 건강 관리를 하는데 수분 섭취, 식단 조절, 잦은 대화, 숙면 4가지 생활 습관만 변경해도 20대 못지 않은 뇌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래 앉아 업무를 해야 하는 분들은 자주 일어서서 스트레칭이나 걷기 등을 해주어야 신체의 염증 발생 확률이나 뇌가 퇴화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사용을 멈출 때 오히려 퇴화가 빨라지게 됩니다.

 

대장암 원인 예방 식이섬유 주의점

 

뇌 건강 관리법 수분과 식단

 

사람의 몸을 구성하고 있는 물질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수분인데 신체가 필요로 하는 수분의 양에 비해 뇌가 필요로 하는 수분의 양이 더 높습니다. 하루에 250ml 물을 10잔 정도 마셔주는 것이 뇌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집중력을 높여주는 습관입니다.

 

신체의 장기에 수분 비율은 60%인데 뇌의 수분 비율은 80%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수분 섭취는 뇌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이 부족할 때 사람은 인지 능력과 기억력, 집중력 감퇴가 발생하기 때문에 적당한 수분 섭취는 뇌 건강 관리에 좋은 방법입니다.

 

뇌 건강에는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단이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으로 식단을 조절해야 하는데 특히 비타민 A~E가 풍부한 채소와 마그네슘, 아연이 풍부한 식단을 만드는 것이 뇌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식단을 만들기 힘든 분들은 비타민 A~E와 마그네슘,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 보충제를 드시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보충제를 고르실 때는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은 종합 비타민을 선택하시고 마그네슘과 아연은 별도 보충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바잎 부작용 효능 복용법

 

뇌 건강 관리법 잦은 대화하기

 

사람의 인지 퇴행 과정은 35세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연령이 증가할 수록 주변 사람과 대화를 많이 해주는 것이 뇌의 인지 능력 저하를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화가 단절되는 사회적 고립은 흡연보다 뇌 건강에 더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고연령자라면, 젊은 연령일 때보다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동호회나 여행 활동을 통해 뇌의 퇴화를 방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등산이나 낚시 동호회에 가입하거나 자신의 취미 동호회를 가입하여 많이 움직이고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뇌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뇌 건강 관리법 숙면

 

불면증은 우울증을 동반하게 되어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가지게 되는데 우울증을 동반한 스트레스와 불안감, 초조함은 뇌 건강에 치명적인 요소이며, 불면증이 있으면 우울증 발병 확률이 10배 이상 증가하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뇌의 퇴화나 뇌 기능 악화로 치매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본인이 불면증이 있다면, 조기 병원 치료가 중요합니다. 불면증은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먼저 상담을 통해 원인을 파악해야 하고 숙면을 취하려는 노력은 뇌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뇌의 퇴화로 인해 기억력과 인지 능력 감퇴, 집중력 감퇴를 예방하는데 위의 4가지 생활 습관만 변경해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자주 일어서서 활동하는 것도 뇌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양평 특별한 당일 여행 꼬예뜰

 

양평 특별한 당일 여행 꼬예뜰 자연 수라상

양평 단월면 산골에 있는 특별한 당일 여행지가 꼬예뜰입니다. 주변의 경치도 아름답지만, 더 아름다운 것은 자연의 식재료를 담아낸 임금님이 받을 수 있는 한끼 수라상입니다. 하루 3팀만 예

rjsrkdgksanx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