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 장애인이나 심하지 않은 장애인 공통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무료 교통카드 혜택이 있습니다. 제 경우 서울이라 신한은행 T머니 무료 교통카드를 발급할 수 있었습니다. 장애인 신한은행 T머니 무료 교통카드의 혜택과 사용 주의점 및 재발급 수수료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애인 신한은행 무료 교통카드 혜택
장애 1급이나 2급이 아닌 이상 장애연금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장애인 등록증 발급시 가장 좋은 혜택 중 하나가 무료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버스는 무료 이용이 되지 않지만, 만약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장애인 등록시 서울 및 경기권의 지하철 이용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신한은행 교통카드 주의점
장애인 무료 교통카드는 서울시의 경우 신한은행 T머니 카드로 발급됩니다. 카드 분실이나 훼손이 없으면, 장애인 신한은행 T머니 카드는 유효기간 없이 지속 사용 가능합니다. 색상은 남색으로 일반 플라스틱 교통카드와 동일합니다.
장애인 신한은행 T머니 교통카드는 같은 지역에서 이사를 할 경우 재발급이 필요하지 않지만, 서울에서 경기 지방이나 인천 등 다른 지역으로 이사할 경우 사용이 정지되기에 타 지역으로 거주지를 옮길 경우 주민센터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재발급을 요청해야 합니다.
장애인 신한은행 T머니 카드 사용시 서울이나 경기권 다른 급행 지하철 이용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지만, 인천 공항으로 직행하는 급행 노선은 금액이 부과된다는 주의점이 있습니다.
장애인 신한은행 무료 T머니 카드 재발급 수수료
장애인 신한은행 무료 T머니 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으로 인해 사용 불가시 재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재발급 수수료는 서울 기준 현행 3천원 정도인데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