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임산부 등 긴급한 위기 상황이 올 수 있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119 안심콜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는 119 안심콜 서비스란 무엇인지와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119 안심콜 서비스란
119 안심콜 서비스란 신고 접수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시행되는 정부지원 제도입니다. 본인의 지병 및 복용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미리 등록하여 119 응급 출동시 어느 병원으로 이송할지 어떤 응급조치를 할 것인지 신속한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환자 보호자에게는 응급상황 사실과 이송병원 정보가 문자메세지로 자동 전송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는 연령 제한없이 국민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119 안전신고센터 접속 후 메인 화면의 119 안심콜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여 개인정보, 병력, 복용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혜자를 대신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대리인 등록도 가능합니다. 단, 전화 신고시 수혜자 전화로 연락하셔야 입력 정보가 전송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를 본인 휴대폰으로 신청하신 경우 본인 휴대폰으로 신고하셔야 하며, 대리인이 등록하신 경우도 지병이 있는 수혜자의 휴대폰으로 신고하셔야 사전등록 정보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병이 있는 분들이 아닌 임산부의 경우 미리 119 안심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출산 등 긴급 상황에서 분만 장비 등을 미리 준비하여 출동할 수 있기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성 질환이나 임산부, 심장질환이 있는 경우 휴대폰 연락을 하여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에 미리 등록하신 경우 등록된 주소로 긴급 출동 및 구호가 가능합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119 안심콜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