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생수만 구입해도 1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제도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입니다. 환경도 살리고, 물품 구매나 전기차 렌트 등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탄소중립실천포인트의 장점과 포인트 적립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장점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는 2022년 시행되는 제도로 그린포인트와 별개의 제도입니다. 환경도 살리고, 현금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제도로 다양한 민간 기업과 연계하여 인센티브를 카드 포인트나 현금으로 환급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처음 가입하면, 실천 다짐금으로 5천 포인트를 무료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1년 최대 7만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시 우체국 초록별 사랑 정기예금 0.3%의 추가 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 방법
탄소중립실천포인트는 참여 기업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데이터가 통합되어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의 적립 방법과 회당 적립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 발급시 회당 100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고, 배민이나 요기요 등 배달앱에서 다회용기를 선택하여 주문할 경우 회당 1천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 구입시 회당 1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는데 친환경 제품 종류가 다양하여 장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리필 스테이션에서 세제 및 화장품 구입시 회당 2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쏘카, 그린카, 피플카 등 차량 공유업체에서 전기차 및 수소차(무공해차) 렌트시 회당 5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차량 렌트를 이용하는 분들이 카드 혜택과 함께 놓치지 말아야 할 혜택입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가장 쉽게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그린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연회비도 없고, 무직자와 신용불량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로 생활비 절약과 환경 살리기에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은행명,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지정한 계좌로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